아이티랩 - IT 뉴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윙잇’, ‘K-김밥’ 11톤 美 수출 푸드 커머스 플랫폼 ‘윙잇’, ‘K-김밥’ 11톤 美 수출
벤처/스타트업  #푸드커머스플랫폼 #윙잇 이 직접 개발한 #해외용디저트 #PB #‘Han Sweets’ 떡 4종의 유럽 진출에 이어, 식단관리 PB #랠리 의 간판 식품 ‘냉동 곤약 김밥’이 11톤 이상의 미국 첫..
벤처스퀘어
바른생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바른생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벤처/스타트업  #바른생각 이 자사의 BI(Brand Identity)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Brand Design & Identity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 를 수상했다. The post 바른생각, ‘레드..
벤처스퀘어
인디제이, 김경호와 함께하는 ‘inDJ CONCERT BRANDED’ 콘서트 개최 인디제이, 김경호와 함께하는 ‘inDJ CONCERT BRANDED’ 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기반 음악서비스 스타트업 인디제이(대표 정우주)는 8월 5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inDJ CONCERT BRANDED(인디제이 콘서트 브랜디드)’ 첫 번째 공연을..
ZDNet Korea
맥도날드 간판은 있는데 매장은 없다? 맥도날드 간판은 있는데 매장은 없다?
IT일반  글. 김성지 기자 jerome@ditoday.com 노란색으로 쓰여진 둥근 타입의 M은 전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발견할 수 있다. 지구상 모든 맥도날드 매장에는 맥도날드 로고가 있다. 하지만 ..
DIGITAL iNSIGHT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②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②
IT일반  <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시리즈 >① ‘유입 패턴 분석’ 편② ‘평균의 함정’ 편③ ‘재구매’ 편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고객이 어떤 경로로 우리 웹사이트에 ..
DIGITAL iNSIGHT
2023년, 전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준비하는 방법 2023년, 전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준비하는 방법
IT일반  수많은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낸 오피노 마케팅의 첫 번째 웨비나에 마케터님을 초대합니다. 최근 소비 심리가 차갑게 얼어붙으면서 신규 고객을 잡기 위한 마케팅엔 어려움이 많아졌습니다. 따..
DIGITAL iNSIGHT
제2의 도약을 준비 중인 Creative Monster, 더크림유니언 제2의 도약을 준비 중인 Creative Monster, 더크림유니언
IT일반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선 참신함이 필요하다. 참신함은 강렬할 수 있지만, 익숙하지 않음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일종의 멈춤을 유발하기도 한다. 참신함과 멈춤 없는 지속성은 공존하기 힘들 것 같지만, 이를..
DIGITAL iNSIGHT
러;브로큰, 다섯 가지 만남과 다섯 가지 이별 러;브로큰, 다섯 가지 만남과 다섯 가지 이별
IT일반  글. 김성지 기자 jerome@ditoday.com 수능이 끝난 두 학생이 풋풋하게 마음을 표현하더니, 사랑이 시작되는 다른 커플의 상황으로 전환된다. 이렇게 다섯 커플의 다섯 상황이 발생한다..
DIGITAL iNSIGHT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①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①
IT일반  끊임없는 가설 설정과 A/B 테스트는 디지털 마케팅에 동반되는 필수 업무입니다. 특히, CRM 마케터는 여러 가설을 세우며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수립할 수 있고, 액션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테스트하며..
DIGITAL iNSIGHT
크리스마스에 사고뭉치가 친절하면 생기는 일 크리스마스에 사고뭉치가 친절하면 생기는 일
IT일반  사고뭉치 곰 ‘패딩턴’과 패딩턴만 나타나면 나쁜 일이 생기는 이웃 아저씨 ‘커리’. 이 둘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가까워지게 되는데… 런던에 사는 곰 패딩턴은 이웃 아저씨 커리에게 줄 크리스..
DIGITAL iNSIGHT
광고 캠페인, 어떻게 구조화해야 할까 광고 캠페인, 어떻게 구조화해야 할까
IT일반  “매출이 중요하니까, 리타기팅 진행해주세요!” 캠페인 운영 시, 매출이 중요하니 ‘전환 효율이 높은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죠. 물론, 요즘 마케..
DIGITAL iNSIGHT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IT일반  –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2023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분석– 주요 키워드는 ‘디지털 뉴노멀’ ‘팝업스토어’ ‘브랜드 세계관’ 등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소셜..
DIGITAL iNSIGHT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9가지 오해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9가지 오해
IT일반  콘텐츠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터들 사이에서 종종 언급되는 ‘인바운드’, ‘SEO’ 등의 단어처럼 하나의 큰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이라도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간과하는 부분..
DIGITAL iNSIGHT
어쩐지 자꾸 손이 가더라… 가상 편의점 최강자는 이마트24! 어쩐지 자꾸 손이 가더라… 가상 편의점 최강자는 이마트24!
IT일반  이모션글로벌은 이마트24와 손잡고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론칭해 (사)웹어워드코리아가 주관하는 i-Award 종합쇼핑몰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쇼핑몰 경쟁자를 제치고 편의..
DIGITAL iNSIGHT
‘올라운더’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가 전하는 마이리얼트립의 가치 ‘올라운더’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가 전하는 마이리얼트립의 가치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손찬호 디자이너 bbt0808@ditoday.com 가족여행·배낭여행·신혼여행·해외여행··· 여행은 두 글자 자체로도, 어느 단어에 붙어도 모두를 설레게 한다. 하지만 ‘코로나1..
DIGITAL iNSIGHT
누구나 산타가 될 수 있는 마법 누구나 산타가 될 수 있는 마법
IT일반  산타를 직접 만나고 싶던 시절이 있었다. 크리스마스 아침에 눈을 뜨면 선물이 있어 날아갈 듯 기뻤지만, 깨우지 않고 선물만 두고 가 조금 섭섭했다. 하지만 산타는 아주 가까이에 있었고, 섭섭함은 동..
DIGITAL iNSIGHT
‘옴니 채널’ 명품 쇼핑의 반란, ‘발란 커넥티드 스토어’ ‘옴니 채널’ 명품 쇼핑의 반란, ‘발란 커넥티드 스토어’
IT일반  명품 온라인 커머스 발란, 여의도 IFC에 패션 놀이터 만들다! ​▶오픈런에 지친 명품 고객을 위한 힐링 센터​▶오프라인 편집숍 ‘발란 커넥티드 스토어’, 오픈 3개월만에 매출 20억 달성 ..
DIGITAL iNSIGHT
스페셜리스트를 만날 준비됐죠? 디지털 인사이트 264호 발간 스페셜리스트를 만날 준비됐죠? 디지털 인사이트 264호 발간
IT일반  IT 트렌드 미디어 <디지털 인사이트>가 IT 업계의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SPECIALIST’라는 주제로 264호를 발간했다. <디지털 인사이트>는 ▲Marketi..
DIGITAL iNSIGHT
배낭을 메고 자유를 찾아 떠나는 걸캠퍼 리랑 배낭을 메고 자유를 찾아 떠나는 걸캠퍼 리랑
IT일반  톱니바퀴처럼 정밀하게 돌아가는 삶을 살다 보면, 거북이가 부러울 때가 있다. 자신의 집을 들고 다니기에 언제든 어디론가 떠날 수 있으니까. 거북이처럼 등딱지 같은 배낭을 배고 훌쩍 떠나고 싶은 생각..
DIGITAL iNSIGHT
브랜딩에 진심인 디자이너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브랜딩하는 법 브랜딩에 진심인 디자이너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브랜딩하는 법
IT일반  어느 순간부터 ‘브랜딩(Branding)’이라는 단어가 자주 들리기 시작했다. 고객에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치·이미지 등 심어주는 일련의 과정으로, 브랜딩은 모든 브랜드가 수행해야 하는 과제다. ..
DIGITAL iNSIGHT
“알람앱에 ‘수면 도우미’ 기능을 추가하라” “알람앱에 ‘수면 도우미’ 기능을 추가하라”
IT일반  글. 서승환 딜라이트룸 섭스크립션 팀 프로덕트 오너stephan@delightroom.com ‘잘 일어나기 위해선 잘 자야 한다’, 이는 알람앱 ‘알라미’가 슬립 사운드 기능을 출시한 이유다...
DIGITAL iNSIGHT
마케팅 비용 절감의 핵심 ‘리텐션 마케팅’ 마케팅 비용 절감의 핵심 ‘리텐션 마케팅’
IT일반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유사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아졌습니다. 시장의 이러한 변화로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광고 비용은 점점 더 많아지고, 투자하는 비용 대비 성과는 저조합니다...
DIGITAL iNSIGHT
성장을 추구하는 클리셰 같은 개발자 전수열 성장을 추구하는 클리셰 같은 개발자 전수열
IT일반  클리셰(Cliché)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연출되는 상황을 지칭하는 프랑스어다. 자주 사용되는 만큼 우리에게 익숙함이나 친근함을 전달하며, 이를 바탕으로 전개될 내용 예측에 도움을 준다. 개발자..
DIGITAL iNSIGHT
달에서 온 그대, 환타의 이색적인 소셜 캠페인 달에서 온 그대, 환타의 이색적인 소셜 캠페인
IT일반  우주비행사가 달에서 환타를 뽑아 먹는 한 장면, 실제로 가능한 일일까? 아니다, 광고는 광고일 뿐 오해하지 말자. Fanta Mexico는 달을 세계에서 가장 큰 자판기로 만든 영상을 공개했다. 이..
DIGITAL iNSIGHT
오뚜기, 타바스코 팝업스토어 ‘DIVE INTO TABASCO BRAND’ 오픈 오뚜기, 타바스코 팝업스토어 ‘DIVE INTO TABASCO BRAND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디즈니 로고가 조금 달라졌습니다 디즈니 로고가 조금 달라졌습니다
IT일반  전 세계 아이들을 꿈과 환상의 공간으로 초대하는 ‘디즈니’. 그런 디즈니 EMEA 채널이 최근 유럽에서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름하여 ‘EMEA 브랜딩 2022’. 이들은 20년간 지속된 EM..
DIGITAL iNSIGHT
모든 직장인이 재택근무를 좋아할까? 모든 직장인이 재택근무를 좋아할까?
IT일반  근무 환경은 코로나19로 인해 큰 변화를 맞았다.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를 시행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엔 하이브리드 근무(재택근무와 사무실 근무를 혼합한 근무 방식)를 도입하고 있다. 반면 ..
DIGITAL iNSIGHT
행복을 선물하는 복권 행복을 선물하는 복권
IT일반  이곳이 로또 명당인가? 복권을 사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 복권을 구매하고 나오는 사람들의 얼굴은 즐거움으로 가득 찼다. 나오자마자 복권을 긁는다. 단 한 명도 아쉬워하는 표정이 없다. 이러한..
DIGITAL iNSIGHT
로지의 피부관리 비결 ‘틴지로지’ 로지의 피부관리 비결 ‘틴지로지’
IT일반  로지와 ‘틴지로지’의 제품 -버추얼 휴먼 로지, 친환경 뷰티 브랜드 론칭-버려지는 원물 사용 등 미니멈 웨이스트 실천-10월부터 뷰티 편집샵 ‘시코르’에서 단독 판매 로지(@rozy.gr..
DIGITAL iNSIGHT
잇어빌리티(IT+Ability)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개발자 이범규 잇어빌리티(IT+Ability)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개발자 이범규
IT일반  시대마다 트렌드는 변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언어를 잘 하는 사람은 시기를 막론하고 인기가 많다. 여기서 말하는 언어란 그 시기 잘 나가는 나라의 언어로,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한자를 공부했고..
DIGITAL iNSIGHT
여러 광고 매체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올바르게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여러 광고 매체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올바르게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IT일반  디지털 매체의 활성화로 고객 타기팅, 양방향 소통, 성과 측정 모두가 가능해지면서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매체를 운영하며 성과가 발생했을 때, 해당 성과..
DIGITAL iNSIGHT
MZ세대는 요즘 ‘민팅’해요! IT업계가 찾는 NFT 마케팅 MZ세대는 요즘 ‘민팅’해요! IT업계가 찾는 NFT 마케팅
IT일반  – LG유플러스, NFT 시장 신뢰 확보 위한 단계별 시장 진입 전략– 자사 캐릭터 활용한 NFT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적극적 소통 국내 주요 IT 업계가 NFT에 주목하고 있다. 주요 소비층..
DIGITAL iNSIGHT
MBTI? 저는 꽤 불신합니다만… MBTI? 저는 꽤 불신합니다만…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황철민 디자이너 hcm93@ditoday.com(이미지 출처. MBN <나는 자연인이다>) 요즘 MZ세대가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꼭 추가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MBTI다..
DIGITAL iNSIGHT
내가 마신 편의점 커피는 사실… 내가 마신 편의점 커피는 사실…
IT일반  커피 머신에 셀프로 내려 먹는 천원짜리 편의점 커피. 단지 저렴하다는 이유로 가끔 사 마시곤 했다. 그때마다 분명 좋은 원두를 쓰지 않을 거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적어도 지금 이 광고를 보기 전까진..
DIGITAL iNSIGHT
신규 방문자가 적을 때 어떤 광고를 운영해야 할까요? 신규 방문자가 적을 때 어떤 광고를 운영해야 할까요?
IT일반  새로 론칭한 브랜드나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의 마케터라면 구매 전환율, 매출액에 대한 고민보단 신규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고민이 많은 것이 현실이죠. 신규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으로 무엇을..
DIGITAL iNSIGHT
첫 단독 사옥 구축한 몰로코, “새로운 리더들과 성장세 이어갈 것” 첫 단독 사옥 구축한 몰로코, “새로운 리더들과 성장세 이어갈 것”
IT일반  – 건전한 재무제표 유지로 기업가치 2조 넘겨– R&D에 매년 1000억 투자– 강남 센터필드로 확장 이전– 수닐 라얀 CBO·고민호 부사장 새로 영입– 글로벌 비즈니스 및 시장 확장에 집중..
DIGITAL iNSIGHT
급성장한 K콘텐츠… 지난 10년 사이 트윗 546% 증가 급성장한 K콘텐츠… 지난 10년 사이 트윗 546% 증가
IT일반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 “트위터에서의 K콘텐츠 대화량 그래프는 폭발적인 성장세로 K팝의 성장 곡선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다. 지난 수년간 K팝을 글로벌..
DIGITAL iNSIGHT
“MBTI에 누구보다도 진심” 디지털 인사이트 262호 발간 “MBTI에 누구보다도 진심” 디지털 인사이트 262호 발간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황철민 디자이너 hcm93@ditoday.com IT 전문 큐레이션 매거진 <디지털 인사이트>가 식지 않는 유행의 ‘MBTI’를 표제로 앞세워 262호를 발간했다. ..
DIGITAL iNSIGHT
비즈니스 메타버스의 존재 이유 ‘오비스’ 비즈니스 메타버스의 존재 이유 ‘오비스’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유해인 디자이너 uhaein@ditoday.com 많은 산업이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았지만, 정보통신기술(ICT)산업은 오히려 수혜를 입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DIGITAL iNSIGHT
‘세상을 주아하게’ 메타휴먼 CEO의 당찬 포부 ‘세상을 주아하게’ 메타휴먼 CEO의 당찬 포부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손찬호 디자이너 bbt0808@ditoday.com 칼단발에 핑크색 투피스를 찰떡처럼 소화한 그는 마치 차가운 도시의 커리어 우먼 같다. 클로즈업 샷을 보니 얇은 쌍커풀의 긴 ..
DIGITAL iNSIGHT
‘UI/UX 콘텐츠와 디자인 시대’… ICT 어워드 코리아, 디지털의 미래를 품다 ‘UI/UX 콘텐츠와 디자인 시대’… ICT 어워드 코리아, 디지털의 미
IT일반  [김관식 기자] “웹3.0 시대를 이끌 디지털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자리였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정보기술(IT) 큐레이션 매거진 ‘디지털 인사이트’가 주관..
DIGITAL iNSIGHT
어느 날 옆 자리 동료가 내 MBTI를 물었다 어느 날 옆 자리 동료가 내 MBTI를 물었다
IT일반  꿈에 그리던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처음이라 낯설지만 적응하려 노력 중입니다. 회사 분위기가 꽤 조용하군요. 일단 인수인계받은 대로 차근차근 일하고 있습니다. 곧 점심시간이네요. 간단히 환영회 할 겸..
DIGITAL iNSIGHT
매체 확장 성과지표 설정 Bigin의 광고 꿀팁 매체 확장 성과지표 설정 Bigin의 광고 꿀팁
IT일반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매체 확장‧지표 설정‧운영 전략‧광고 소재 등 다양한 고민을 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광고 운영 관련 많은 고민하고 있을 마케터를 위해 Bigin Ads..
DIGITAL iNSIGHT
웹 3.0이 말대꾸? 쉽게 웹 3.0 개념 배우기 웹 3.0이 말대꾸? 쉽게 웹 3.0 개념 배우기
IT일반  ‘웹 3.0 시대가 도래했다’는 문구가 자주 보일 정도로 웹 3.0은 최근 화제의 키워드다. 웹 3.0은 블록체인 기술이 발달하며 구체화됐다. 우리 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것만 같던 웹 3.0은..
DIGITAL iNSIGHT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IT일반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용자 행동에 맞는 메시지 전달이겠죠. 유입 경로·방문 이력·구매 이력 등 사용자 행동과 특징에 따라..
DIGITAL iNSIGHT
냄새로 완성한 비대면 쇼핑, 리본카의 디테일 냄새로 완성한 비대면 쇼핑, 리본카의 디테일
IT일반  기업은 자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광고를 집행한다. 그런 광고 업계에 변화가 찾아왔다. 다양한 매체와 디바이스를 활용해 소비자 스스로 광고를 시청하는 주체가 됐다. 기업은..
DIGITAL iNSIGHT
기다림을 기대로 바꾼, 기적 같은 여행이 시작된다! 기다림을 기대로 바꾼, 기적 같은 여행이 시작된다!
IT일반  떠났던 여행이 돌아온다. 당연한 것이 사실은 당연하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된 지난 2년, 변화된 일상에 적응하면서도 마음속 한편엔 아쉬움이 늘 자리했다. 지금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내다 보면 언젠간 ..
DIGITAL iNSIGHT
비대면 진료서비스 올라케어, 표준이 되다… 김성현 대표 “격차와 시차 없는 의료접근성 해결” 비대면 진료서비스 올라케어, 표준이 되다… 김성현 대표 “격차와 시차 없
IT일반  인터뷰 직전까지도 책상에 앉아 사무를 보던 김성현 대표는 머리를 쓸어 넘기며 기자 일행을 반겼다. 잠시 숨을 고르는 그의 시선을 피해 방금 전까지 그의 흔적이 채 사라지지 않은 책상에 눈길이 멎었다..
DIGITAL iNSIGHT